블렌더에서 Color는 R/G/B 요소로 구성된다. 그런데 이를 하나의 실수값으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3개의 값을 1개의 실수값으로 변환하는가가 늘 궁금했다. 아래와 같다고 한다.
0.2126(R) + 0.7152(G) + 0.0722(B)
공간정보시스템 / 3차원 시각화 / 딥러닝 기반 기술 연구소 @지오서비스(GEOSERVICE)
블렌더에서 Color는 R/G/B 요소로 구성된다. 그런데 이를 하나의 실수값으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3개의 값을 1개의 실수값으로 변환하는가가 늘 궁금했다. 아래와 같다고 한다.
0.2126(R) + 0.7152(G) + 0.072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