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 스스로가 느끼는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 사소한 일에도 매우 예민해져 있는 상태…. 이런 상태로 일을 하려하니…. 도통 집중을 할수가 없다…. 마치 세상의 모든.. 나를 향한 영향력이.. 송곳처럼 날카롭게 느껴지기만 한다.. 도저히 견디기가 힘들어 않되겠다 싶다.. [2011년 11월 1일]
공간정보시스템 / 3차원 시각화 / 딥러닝 기반 기술 연구소 @지오서비스(GEOSERVICE)
지금 내 스스로가 느끼는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 사소한 일에도 매우 예민해져 있는 상태…. 이런 상태로 일을 하려하니…. 도통 집중을 할수가 없다…. 마치 세상의 모든.. 나를 향한 영향력이.. 송곳처럼 날카롭게 느껴지기만 한다.. 도저히 견디기가 힘들어 않되겠다 싶다.. [2011년 11월 1일]
안녕하세요 ^^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제가 OpenGL ES 1.1 기반으로 테스트 어플을 작성중인데요..
제가 원하는 기능은 파라미터로 Polygon Count를 지정했을 경우(정육면체를 예로 든다면 4배수 형태가 될거 같네요 정육면체를 구현하는데 최소한의 폴리곤 갯수가 6개이고 이를 2배씩 늘린다면 가로세로 2배씩 될테니 어쨋든..) 이에 맞게 VertexPointer, TexCoordPointer가 동적으로 생성되게 하는 것입니다.. 배열로 일일히 지정해서 정육면체가 출력되게는 구현하였는데, 폴리곤갯수를 지정하면 동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저도 slayermen님의 질문이 감이 잡히질 않네요..
안녕하세요 ^^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제가 OpenGL ES 1.1 기반으로 테스트 어플을 작성중인데요..
제가 원하는 기능은 파라미터로 Polygon Count를 지정했을 경우(정육면체를 예로 든다면 4배수 형태가 될거 같네요 정육면체를 구현하는데 최소한의 폴리곤 갯수가 6개이고 이를 2배씩 늘린다면 가로세로 2배씩 될테니 어쨋든..) 이에 맞게 VertexPointer, TexCoordPointer가 동적으로 생성되게 하는 것입니다.. 배열로 일일히 지정해서 정육면체가 출력되게는 구현하였는데, 폴리곤갯수를 지정하면 동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구(Shpere)를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코드딴에서만 구현을 하는 것인데요.. 단순히 구만을 그리는데 그치지 않고 변수값을 조절해서 폴리곤의 갯수를 제어 가능한 형태를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ㅎ_ㅎ
http://www.gisdeveloper.co.kr/236 참고.
Sphere 생성을 코드 중 Tessellate() 함수를 참고하시길.
언어는 C#이지만 구를 생성하는 수학식은 동일하고 단지 구현 언어만 C#이므로 타 언어로도 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대로 참고해가면서 구현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ㅎ
아참.. 이해가 잘 안간다고 하셧는데,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함수는 GLUT 함수인 gluSphere라는 함수입니다
^^ 근데, 왜 이 글에 댓글을 다시는지.. 궁금하네요.. 스테레스 주려고 그러신다면….. 그닦~
스트레스 주려고 한건 아닙니다.. 일단 관련 없는 글에 댓글단것 죄송하구요..
답답한 마음에 조언을 구할까 글을 남기려고 하는데.. 마땅한 글이 없어서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