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독일서 주장한 삼성전자 ‘갤럭시탭10.1’ 특허 침해 사례라고 합니다.
- 네 모통이가 고르게 둥글게 만들어진 직사각형
- 제품의 앞 부분이 평평하고 투명
- 평평하고 투명한 앞표면 주변에 눈에 띄는 금속
- 맑은 표면을 가진 디스플레이가 화면 가운데 위치
- 투명한 앞표면 아래 놓여 있는 디스플레이가 명확하고 중립적인 경계에 위치
- 제품 전원을 켰을 때 색상이 있는 아이콘이 등장
어떻게 보십니까? 뭐가 독창적인 항목이란게 있나요? 몇일전 건대쪽 애플 매장에 들렸습니다.. iOS쪽 개발과 Objective C 언어에 대한 관심… 그리고 라이언이라는 새로운 OS의 출시와 함께.. 맥OS를 사용해보고.. “개발자”로써 익히고 배워 보고자.. 마침 새로 출시한 맥북에어를 구매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족 매장 직원이 나에게 요구했던 황당한 행동..
-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결제하는데 신분증 제출 요구
- 스킨을 붙여 준다는데 수고비 만오천원 요구. 어렵게 붙일 수 있는 스킨이 아닌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은 아예 판매 조차 하지 않음
- 제품 개봉은 사무실에서 하려고 했는데 직원은 매장에서 개봉해 보고 하자가 있는지 확인할 것을 권유.. 불량화소는 제품하자가 아님. 빛샘 현상은 하자가 아니라면서 직접 개봉하라면서 칼을 내 손에 쥐어줌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기대치로 인한 설레임이 어느 정도 있는데.. 이러한 애플의 서비스 정책으로 설레임이 아닌 한마디로 매우 불쾌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레임이 애플 서비스 정책으로 인해 불쾌함으로 변질되는 순간이였습니다. 애플의 서비스, 전략은 모두 우수한 제품에 기반해 성공한 것이지 애플의 서비스 전략 자체만을 놓고 보면 형편없기 짝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애플의 마케팅 정책은 반면교사일뿐 모범으로써 따를 가치가 없습니다.
정말 동감입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요즘 애플이 삼성과 싸움에서 이래저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기회를 지금까지의 고압적인 자세를 반성하고 더 좋은 회사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맥북에어로 개발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