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three.js를 이용해서 웹 기반의 VR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기본 요소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언급합니다.
작업 흐름
먼저, 프로젝트에 VRButton.js를 import 해야 합니다.
import { VRButton } from 'three/addons/webxr/VRButton.js';
VRButton.createButton()은 2가지 중요한 것을 수행합니다: VR 호환성을 가지는 버튼을 생성하며 사용자가 그 버튼을 활성화하면 VR 세션을 개시합니다. 이를 위해 단지 다음 코드를 작성하면 됩니다.
document.body.appendChild( VRButton.createButton( renderer ) );
다음으로는, WebGLRenderer 객체의 XR 렌더링을 활성화시킵니다.
renderer.xr.enabled = true;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 루프(Animation Loop)에 대한 코드로 자주 사용되는 requestAnimationFrame 함수 대신에 setAnimationLoop를 대신 사용하도록 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renderer.setAnimationLoop( function () { renderer.render( scene, camera ); } );
다음 단계
3D 장면에 대한 구성은 일반적인 three.js API로 개발하면 되고 VR와 관련된 UI적인 기능은 three.js에서 제공하는 VR에 특화된 추가적인 API를 사용해 개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