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에 대한 전체 배경을 작은 이미지를 이용해 타일로 채우는 코드입니다.. 플래시의 동적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성이 유감없이 발휘되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용입니다.. 뭐 여튼.. 코드를 살펴보기에 앞서 사용할 작은 이미지를 살펴보고.. 바로 코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첫번째 코드입니다..
[Embed(source="./assets/bg_logo.png")] private var _bg_logo:Class; private var _bg_logo_bitmap:Bitmap = new _bg_logo();
보시면.. 먼저 외부의 png 이미지 파일을 _bg_logo라는 클래스 타입으로 선언합니다.. 재밌는 액션스크립트 언어의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데이터 자체를 클래스 타입으로 선언하고 재사용한다는 것.. 플래시의 태생이 멀티 미디어 저작툴이기 때문에 이런 개념을 도입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선언된 클래스를 통해 바로 Bitmap 클래스 타입인 _bg_logo_bitmap 변수를 통해 생성시킵니다.. 와우! 이제 이렇게 만든 비트맵을 화면에 격자로 뿌려주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graphics.beginBitmapFill(_bg_logo_bitmap.bitmapData); graphics.drawRect(0, 0, _width, _height); graphics.endFill();
_width와 _height는 화면의 크기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제가 이 코드 꾸러미를 적용해서 얻은 결과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